바이든, 美 민주당 대선후보 확정…월가 반응은
바이든, 美 민주당 대선후보 확정…월가 반응은
미국은 전공의 양성에 2억 지원 전공의 교육비를 정부가 지원해야 하나.
학자는 학문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하듯이 기업인은 기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아메리카의 경제관이다 미국에서는 지난 200여 년 동안에 그 변천 과정이 불가피했다.그 인도주의적 정책이 세계적 경제정책으로 확장된 것이 지금의 시장경제의 원동력이면서 희망을 안겨 주었다.
kr 그렇다면 가장 소망스러운 사회는 어떤 편인가.그때와 비슷한 1961년 겨울이었다.미켈란젤로의 조각과 시스티나 교회 벽화를 보려고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얻는 수입이 해마다 5억 달러는 된다고 한다.
부자의 재산을 빼앗아 가난한 서민들에게 주어야 하는데 법인세 감면은 용납할 수 없다는 정책을 강요한다.이탈리아를 여행하면 생각 못 했던 사실을 알게 된다.
‘한두 개인이 이렇게 엄청난 재산을 소유하게 되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 밑에서 희생당하지 않았겠는가라고 했다.
록펠러는 주식 5%까지만 소유하도록 법적으로 제한되어 있다.정해진 봉투를 사서 쓰레기를 배출해야 하고.
그런데 지금은 쓰레기는 줄고 재활용은 생활화됐습니다.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은 2014년 보고서에서 종량제 시행 후 2012년까지 생활폐기물 감소와 재활용 증가에 따른 경제적 효과가 최소 19조5600억원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콩이 20년에 걸친 논의 끝에 드디어 쓰레기 종량제를 도입하기로 한 겁니다.대중 교육과 홍보가 더 필요하다는 이유에서요.